<애드센스> 유통경로에서의 스마트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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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이야기

유통경로에서의 스마트 마케팅

by 지구 2022. 2. 4.

생산자로부터 소비자까지 이르는 경로 중에서, 제품과 서비스는 유통경로라는 일련의 마케팅 실체를 따라서 움직인다. 유통경로를 구성하는 부분을 자세히 살펴보기로 하자!

 

유통경로의 마케팅 중간상 또는 마케팅 조직들은 생산자로부터 최종 사용자 및 고객까지 재화와 서비스를 이동시키는 역할을 한다. 마케팅 중간상들은 생산자와 최종 소비자 사이에서 중간과정에 위치한다. 마케팅 중간상은 대리인과 브로커, 산업재 유통업자, 도매업자, 소매업자 등이 될 수 있다.

 

유통경로는 거래의 횟수를 감소시킴으로써 유통을 더욱 효율적으로 만든다. 경로 중간상은 생산자들의 수 많은 유통업무를 덜어준다. 또한 유통을 원활하게 하여 시장을 활성화시킨다. 이렇듯 마케팅 중간상의 기능 없이 현대사회는 존재할 수 없을지도 모른다. 제품의 흐름을 원활하게 하는 경로의 또 다른 기능은 근접한 구매자에게 상품을 위치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도매상이 충분한 매출을 올리기 위해서는 적절한 소매상을 찾아야 한다. 또한, 소매상은 소비자의 구매 패턴을 잘 이해해야 하고, 그 제품을 찾는 고객이 있는 곳에 상점 위치하거나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하여야 한다. 

 

마케팅 중간상에 속해있는 소매업에서 중요한 업무 중 하나는 좋은 이미지를 만드는 것과 홍보전략을 세우는 것이다. 홍보는 점포 또는 온라인 스토어의 제품믹스와 서비스 수준과 분위기를 포괄하여 구성된다. 또한, 소비자들의 태도에 영향을 미치고 그에 따른 반응을 일으키기 위해, 정보를 제공하고, 설득하고, 상기시키는 노력을 해야한다. 

 

우선, 인지도를 창출해야한다. 요즘 1인 소매상들이 늘어나고 있다. 온라인 마켓에서는단지 마우스 클릭하나로 다양한 상품의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점포없이 운영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욱 다양한 제품을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고, 1인 소매상을 위한 플랫폼 스마트 스토어 등의 플랫폼이 활발해지고 있기 때문이다. 그들은 어떠한 방식으로 인지도를 높이고 있을까? 가장 인기 있고 사람들에게 많이 노출될 수 있는 SNS를 통해서라고 생각한다. SNS에 많이 노출됨으로써 고객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고 생소한 제품에 대해 정보를 제공할 수도 있다. 사람들은 제공되는 제품이 아무런 효익이 없다면 구입하지 않을 것이다. 따라서 정보 제공의 기능을 가진 홍보 또한 필요하다. 

 

블로그는 제품과 서비스 촉진을 위한 길이 되기도 하고, 고객들과의 실시간 대화를 돕기도 한다. 블로그를 통해 소매상들은 고객과의 관계를 유지할 수 있고, 실시간으로 고객 또는 잠재고객들로 부터 정보를 얻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특정 마케팅 목표에 집중도 할 수 있다. 

 

다양한 유통 경로속에서 나에게 맞는 마케팅 방법을 찾는것 그것이 바로 성공적인 마케팅이 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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